주간 빅토리아 일기 Vol.02 『World of Tanks란?』

2016. 10. 8. 01:54
반응형

 

 

『World of Tanks』는 어떤 게임인가요?


 

연재 제2회가 되는 오늘은 『World of Tanks』라는 게임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실에서 박력있는 온라인 전차게임을 무료로 플레이!

 

 『World of Tanks』에는 1920년대~1960년대 전후에 등장했거나, 개발 · 계획된 전차를 움직여 온라인에서 플레이어들과 함께 싸우는 온라인 전차게임입니다. 등장하는 차량은 400대를 넘었을 뿐만아니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추가할 예정!

 전차의 모델은 박물관에 현존하는 실재 전차를 가지고 만들거나, 실제 설계도를 기반으로 하여 세밀한 부분까지도 충실하게 재현. 또한 엔진음이나 발포음 등도 가동가능한 실물 전차 등으로부터 녹음하는 철저함! 물론 게임에는 일본 전차 또한 등장한다구요.

 이런 『World of Tanks』입니다만, 다운로드도 게임플레이도 무료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전차들부터, 실제로는 만들어지지 않고 계획만 남아있는 전차까지, 다양한 전차가 등장!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간단한 조작으로 전차를 종횡무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 키보드에는 키가 잔뜩 있습니다만, 『World of Tanks』에서 최소한 필요한 것은 [W], [A], [S], [D] 이 4개와 마우스 조작, 클릭 뿐. 물론 섬세한 테크닉을 구사하거나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엔 그 외의 키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일단 전차를 움직일 뿐이라면 이 4개의 키와 마우스만으로 어떻게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조작방법은 게임 내 튜토리얼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튜토리얼은 몇 번이든 다시 할 수 있기에, 게임을 시작한 후라도 몇 번이든 연습할 수 있습니다.

 

15대15의 전차전에서 승리하여 새로운 전차를 개발해 봅시다!

 

 게임 규칙은 아주 간단합니다. 타고 싶은 전차를 골라서 출격하면, 자동으로 15대15 매칭이 잡히며, 자신의 팀이 승리하도록 플레이하는 것 뿐! 물론 혼자서 전황을 뒤집는 건 매우 어렵기 때문에, 같은 팀원과 연계하는 것이 승리를 위한 첫 걸음!

 처음에는 정말 미력해 보이는 전차부터 시작하지만, 전투종료후에 얻을 수 있는 경험치나 크레딧(게임 내 화폐)를 모으는 것으로, 점점 강력한 전차를 연구 · 개발해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게임을 막 서비스했을 무렵엔 "독일", "미국", "소련" 이렇게 3트리 밖에 없었지만, 2016년 9월 9일 현재 최신버전에서는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체코"가 추가 되었으며, 뿐만아니라 앞으로 "스웨덴" 트리 추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세계의 여러 전차가 등장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전차의 트리를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World of Tnaks이 만들어진 곳은 동유럽의 벨라루스입니다.

 

 여담입니다만, 『World of Tanks』가 만들어진 곳은 제 고향이기도한 동유럽에 있는 벨라루스 공화국입니다.

 수도 민스크에 위치한 Wargaming.net의 개발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벨라루스라는 나라는 여러분들이 잘 모를 수도 있겠지만, 구소련 시대엔 오랫동안 "백(白)러시아"라는 명칭으로도 불려졌습니다. 1991년 소련해체 직후에 독립해서, 정식 국가명을 "벨라루스"로 결정. 현재는 전세계에서 그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World of Tanks』는 2010년 8월 13일 러시아 서버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그 이듬해인 2011년 4월 12일 유럽과 북미에서 서비스 시작. 그리고 그 다음해인 2012년 4월 26일엔, 현재 여러분이 플레이하고 있는 아시아 서버가 오픈되었습니다. 아시아 서버의 서비스 개시 첫날 동시접속자수는 무려…! 15명 뿐이었습니다. 지금과 비교하면 터무니 없는 숫자였습니다.

 

 그 이후, 2013년 9월 5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아시아 서버 내에서 일본어를 지원하기 시작한 것 외에도, 일본어 공식 포털사이트가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9월 13일 인기몰이 중인 애니메이션 『ガールズ&パンツァ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 Wargamig.net에게 있어서도 애니메이션 작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첫 시도 였습니다만, 이 콜라보가 『World of Tanks』의 일본 서비스를 촉발시켜, 현재는 PC판 이외의 플랫폼 『World of Tanks』에서도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지는 중입니다.

 이것도 여담입니다만, Wargaming.net의 CEO 빅터 키슬리도 콜라보를 위해 『ガールズ&パンツァー』를 정주행하고는 푹 빠져버린 팬 중 한 명이라고 하네요. 물론 저도 걸판은 정말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간단히 『World of Tanks』를 소개해보았습니다만 어떠셨나요? 『World of Tanks』는 전차에 흥미가 있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차 게임입니다. 무료로 간단히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아직 플레이 해 본 적이 없으신 분도 부디 플레이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회를 기대해주세요!

 

(칼럼기사: 빅토리아, 삽화일러스트: しばふ)


4컷 빅토리아 일기 제02화 「Wargaming 입사편 2편」

 

 

 

 

 

 

 

 

 

 

연재 칼럼 「빅토리아 일기」 는 매주 금요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 다음은 다음주를 기대해주세요!


등장 캐릭터

 

 빅토리아

 

Wargaming.net / Community Team 소속의 신입사원. 벨라루스 출신.

World of Tanks는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햇병아리이다.

일본어가 제법 능숙한데, 독학으로 공부하는 중! 이라는 것 같다.

 

 

 

 의문의 소녀

 

빅토리아를 안내한 의문의 소녀. 그 말투를 보니, 아무래도 Wargaming.net의 관계자로 보인다만, 아직은 정체불명.

 

 

 

 의문의 여성사원

 

빅토리아를 면접장으로 안내한 어른스러운 분위기가 감도는 Wargaming.net의 여성사원. 유감스럽게도 이번에는 등장하지 못했다.

 

 

 

○ 빅토리아 캐릭터 디자인 & 삽화 일러스트 : しばふ

○ 만화 & 일러스트 : kirusu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코어블렌더

작성자 정보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